top of page

이스라엘 일주 9일 에티하드항공

다시 방문하는 성서의 땅 이스라엘 일주9일 

470만원

성인1인
​예상가

9days
여행지 소개:

​한동안 전쟁으로 방문하지 못했던 성서의 땅, 이스라엘을 방문해보세요. 가는김에 들리는 우즈벡 관광은 덤!

유의사항 :

※ 상기 요금은 환율 및 일정 변경에 따라 여행경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환율 1350원)위 요금은 예상 요금이며, 환율 50원이상 변동시 20만원 가감됩니다.

호텔은 2인1실 기준이며 1인 사용시 추가요금 발생합니다.

본 행사는 국외여행표준약관이 아닌 파란여행 특별약관이 우선적용됩니다.

​[파란여행특별약관 보기]

포함사항 :

왕복항공권, 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호텔숙박, 일정표상의 모든 식사

대형버스, 현지가이드 및 인솔자, 여행자보험료, 일정표상의 관광지 입장료

각종택스

불포함사항 :

가이드/기사/식당 팁 1인 150달러, 호텔 팁 및 개인경비

예약 문의 및 안내 :

010-8527-8827 최영성팀장

에티하드항공 9일
2025.11.19(수)00:50 > 2025.11.19(수)11:05
2025.11.25(화)14:00 > 2025.11.26(수)12:00
JW단독행사 :

대부분 여행참여자가가 전국 각지에서 온 JW로 구성됩니다.

1일 

인천에서 텔아비브까지 

21:00 인천 국제공항 1터미널 3층 K카운터 앞 집결

00:50(다음날) 인천국제공항 출발

2일 

예수의 고향 나사렛 

06:20 아랍에미레이트

09:25 아부다비 자이드 공항 도착

11:05 텔아비브 도착

욥바항구, 카이사레아, 갈멜산 무흐라카, 나사렛, 지포리 관광 후 나사렛이동하여 호텔 투숙 및 휴식

✔나사렛

나사렛은 이스라엘 북부 관구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약 8만명의 도시입니다. 나사렛예수라 불리는 예수의 고향으로 베들레헴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성지가 되었습니다. 정작 예수가 살던 시절엔 '나사렛엔 좋은 것이 없다'고 무시당할 정도로 뒤떨어진 촌동네였으나 현대에는 어느정도 깔끔한 도시의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이사레아

사실상 첫 황제이자 황제의 대명사가 된 카이사르에서 유래된 도시입니다.

유다왕 헤롯에 의해 약 12년동안 계획도시로 건설된 유대왕국의 수도였으며, 고대 로마의 위용을 보여주는 원형극장과 로마시대의 경기장, 고대수로, 아우구스투스 신전, 파수대 유적 등이 잘 보존되어 있어 관광객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갈멜산

갈멜은 히브리어로 '포도원'과, '하느님'이 합쳐진 단어로, 하느님의 포도원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이미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는 것처럼 갈멜산은 이스라엘 산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갈멜산은 엘리야와 바알의 숭배자들과 대결이 펼쳐졌던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무흐라카'라고 불리는 곳에서 불의 대결을 벌였던 장면을 이곳 갈멜에서 느껴보세요.

🛌  KINAR HOTEL 

​🍽️  조 : 기내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3일

갈릴리 중심이었던 가버나움 

골란고원으로 이동하여 텔 단, 카이사레아 빌립보,

헬몬산 케이블카 투어

하솔,고라신, 벳세다 

​가버나움, 갈릴리 선상 체험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텔단

텔단은 고대 이스라엘 단지파가 성읍으로 정한 곳입니다. 이스라엘 왕국이 남북으로 나누어지고 북이스라엘은 정치적 상황으로 단과 베델에 성소와 황금송아지를 세우고 제사를 지내도록 했습니다.​ 지금도 그 흔적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요단강으로 흘러들어가는 엄청난 수량의 바니아스 폭포도 볼 수 있습니다.

✔카이사레아 빌립보

헤롯빌립이 로마 황제 카이사르에게 바치는 도시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곳엔 아우구수투스 신전, 제우스 신전, 판 신등 다양한 신을 모시고 있는 신전이 있었으며 요단강의 수원지가 있었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신을 섬기는 곳이었습니다. 

✔가버나움

가버나움은 갈릴리 바다 북쪽 해변에 위치해 있는 해변도시였으며, 예수의 지상행로 중심지였습니다. 도로가 발달된 가버나움은 번창하는 상업 중심지였으며 갈릴리호수에서 고기를 잡는 어업도 성행하였습니다. 로마의 백부장을 고치시고, 네명의 친구가 데려와 지붕을 뜯고 내린 중풍병자를 고치시는 등 많은 기적을 행하신 곳도 바로 이 가버나움입니다.

오래동안 폐허로 남아있었으나 미국의 탐험가에 의해 발견되었고 지금은 기독교의 성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골든 크라운 나사렛 또는 KINAR HOTEL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4일

솔로몬의 병거성 므깃도 

므기도, 벧샨, 하롯샘, 실로 경유, 벧엘 경유,

세겜 경유(야곱의 우물), 수넴 경유 후

여리고 이동 호텔 투숙 및 휴식

✔므깃도

므깃도는 이집트와 시리아, 메소포타미아를 잇는 요충지로 고대로부터 수많은 전쟁을 치뤄온 전쟁터로 언급됩니다. 므깃도는 여호수아가 가나안 전투 때 정복한 도시들 가운데 하나로 언급되고 있으며, 므깃도 언덕 근처인 길보아 산에서는 사울왕의 최후 전투가 있었고, 다윗도 역시 므깃도 언덕에서 내려다보이는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전투를 벌인 바 있습니다.

솔로몬왕은 전략적 요충지로서 므깃도의 중요성을 간파하여 하솔,게셀과 함께 이곳에 기마부대가 상주하는 병거성을 만들었으며 지금도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롯샘

하롯샘은 기드온이 300명의 용사를 선택한 장소로, 길보아산 기슭에서 흘러나오는 큰 샘들 중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다. 이 샘물은 길보아산의 북서쪽에서 발원하여 이스르엘 골짜기를 통과해 동쪽으로 흘러내려가서 해저 115미터에 위치한 벳샨을 지나 시간당 360톤, 분당 약 6톤, 초당 100리터의 물이 솟아나오며 물맛이 좋고 달다. 이 샘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량이 흘러나오며 아름다운 샘 중 하나이다.

🛌 OASIS JERICHO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5일 

유대인의 최후 항전지, 마사다 

마사다 왕복케이블카 탑승

​사해바다체험

엔게디, 쿰란, 여리고(시험산조망, 엘리사의 샘 등),삭개오뽕나무

호텔 투숙 및 휴식

✔마사다

이스라엘의 국립공원 겸 성지. 제1차 유대 전쟁의 끝을 장식한 장소로 열심당원을 주축으로 한 유대인들이 예루살렘 함락 이후에도 로마 제국에 끝까지 대항하다 함락되자 노예로 끌려가기를 거부하고 전원이 자결한 장렬한 이야기의 무대다. 이 때문에 유대인에게는 예루살렘 다음가는 성지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 곳으로 유대인들의 민족정신을 상징하는 성지다.

✔쿰란

키르벳 쿰란은는 사해 서안 지구에서 북서쪽으로 들어간 건조한 평원이며, 칼리아(Kalia) 키부츠 옆에 있다.

이곳은 요한 히르카노스 하에 있던 시절인 134-104 BCE에 세워졌을 것이며, 많은 다른 통치(70년 티투스 황제의 예루살렘의 멸망을 포함해서)를 겪으면서 유지되어 왔다. 쿰란은 사막 언덕의 동굴들 속 질그릇 항아리에서 사해문서들이 발견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주거지로 유명하다.

사해의 북서쪽에 있는 쿰란은 사해사본을 기록한 엣센파 사람들의 주거지역이 있었다. 이 지역은 1951∼1956년에 발견되었으며 폐허 속의 주건물은 폭 27m, 길이 44m 정도로 석고가 거칠게 발라져 있는 큰돌로 만들어졌다. 북쪽에는 수비탑이 있으며 부엌과 붙어있는 식당에서는 1,000여점의 토기가 발견되었다.

바로 이곳에서 양치기소년에 의해 가장 오래된 이사야서 두루마리를 포함한 사해사본이 발견되었다.​

✔사해바다

사해는 이스라엘과 요르단 사이에 있는 소금물 호수로, 요르단강이 흘러 들어가는 곳입니다. 해수면보다 무려 400미터 이상 낮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높은 염도 덕분에 절대 빠져죽을 수 없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현재 연간 1m씩 수위가 줄어들고 있어 십수년 후엔 사해바다를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여리고

​여리고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한 도시로 유명하다. 해저 260미터에 위치해 여름이면 너무 더워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다. 여리고에서 사탄이 예수를 세번째로 시험했다고 전해지는 시험산과, 삭개오가 예수를 보기 위해 올라갔다고 전해지는 삭개오의 뽕나무를 볼 수 있다.

🛌 OASIS JERICHO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6일

​다윗과 골리앗의 결전지 

엘라 골짜기, 벳세메스, 소렉골짜기, 벧 구브린, 라기스

텔 브엘쉐바 등 관광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엘라 골짜기

엘라 골짜기는 사무엘상 17장의 배경으로, 유대 산지 서쪽 낮은 평야 지대에 위치해 있다. 히브리어로 엘라 라는 뜻은 상수리나무란 뜻이며, 다윗과 골리앗이 싸웠던 엘라골짜기, 즉 상수리 나무의 골짜기에서 3천년전 이스라엘의 운명을 건 전투가 벌어졌다.

✔라기스

라기스는 예루살렘 서남쪽 세펠라에 있는 성읍으로, 고대 제국들의 정복 대상이었다. 라기스는 성경은 물론 고대 문서에 자주 등장했으며, 특히 히스기야때, 즉 기원전 701년 아시리아의 산헤립은 유다로 남하하여 유다의 48개 성읍을 파괴하였는데, 거기에는 라기스도 포함되어 있었다. 산헤립과 아시리아 군대는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히스기야를 위협하였으나 하느님이 천사를 보내어 아시리아 군대를 전멸시킨것으로 유명하다.

✔브엘세바

​브엘세바는 해발 300미터로 두개의 천이 교차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유다 산지와는 다른 지역으로 네게브로 불린다. 성경에서는 아브라함에 의해 처음으로 브엘세바가 등장하며, 또한 이삭은 이곳에서 농사를 지어 백배의 결실을 얻었다고 한다.

🛌 MANGER SQUARE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7일

예루살렘 올드 시티 투어 

감람산으로 이동

겟세마네동산

예루살렘 황금돔

​히스기야터널 통과(아쿠아슈즈 필요)

베데스다연못, 비아돌로로사, 14처소 골고다언덕

통곡의벽, 마가의 다락방, 다윗왕의가묘 관광

베들레헴으로 이동후 호텔 투숙 

✔예루살렘 올드시티 투어

​예루살렘은 유대교, 기독교,이슬람교 등 3대 종교의 성지입니다. 예루살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흔히 올드시티로 불리는 고대도시를 반드시 방문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앉은뱅이를 고쳐주신 베데스다 연못과, 재판을 받으시고 형주를 지고 골고다까지 힘겹게 올라가신 길을 따라 걸어보세요.

✔예루살렘 황금사원

예루살렘의 성전산에 있는 이슬람 성원이다. 아브라함 계통의 종교에 의하면, 이곳에서 하느님이 천지를 창조했으며, 최초의 인간인 아담이 만들어졌고,[3] 아브라함이 자신의 아들 이사악(이슬람 전승에선 이스마일)을 하느님에게 바치려 했던 장소이다.
무슬림들은 이 곳에서 무함마드가 승천하여 하늘로 올라간 적이 있다고 믿는다. 이와 같이 종교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의 순례장소가 되는 곳이다. 건축적으로도 중세 시기 최대 규모의 돔 중 하나이며, 화려한 타일 장식에 자연 암반 위에 세워진 인공 구조물인 것 등 큰 의미가 있다.

✔히스기야터널

기원전 722년 북왕국 이스라엘을 멸망시킨 앗수르는 701년에 남왕국 유다를 침공하게 되는데, 북왕국의 피난민을 수용한 남유다 왕국의 히스기야 왕은 결사 항전을 각오한다. 중동 지방에서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물,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보급품도 물이었다.  예루살렘 성의 가장 중요한 물 근원인 기혼 샘은 결정적으로 성밖에 위치하고 있었다.  이에 히스기야 왕의 방백들과 용사들이 기혼샘과 예루살렘 성의 가장 낮은 쪽에서 서로 파 들어가 연결된 터널을 완성시킨다 (대하 32:2-4).  즉 기혼샘(해발636m)에서 시작하여 땅속으로 길이 533미터의 터널을 파 예루살렘성의 가장 낮은 곳인 실로암으로 물길을 내었던 것이다. 

✔통곡의 벽

통곡의 벽은 기원전 20년경 헤롯왕에 의해 지어진 성전 벽의 일부입니다. 기원70년 로마의 티투스 장군이 예루살렘을 정복하고 성전을 파괴할 때 로마군의 위용을 후대에 보여주기 위해 성전의 서쪽벽을 남겨두었는데, 그것이 바로 통곡의 벽입니다. 지금 남아 있는 성전 벽은 60미터 가량으로 지금 이순간에도 수많은 유대인 순례객들이 벽을 붙잡고 성전을 잃은 것에 대해 통곡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겟세마네동산

​겟세마네는 예수께서 평소 자주 찾으시던 기도처이자 제자들과 가끔 모인 곳이었습니다. 특히 은전 30냥에 예수를 판 가롯 유다는 겟세마네 동산을 잘 알고 있었으며, 유다는 대제사장이 보낸 무리를 이끌고 예수께서 마지막 기도를 하고 있을 때 나타났습니다. 예수께서 마지막으로 기도를 하셨다고 전해지는 바위와, 수령이 3,000년 된 올리브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 MANGER SQUARE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8일

다시 한국으로 

텔아비브 벤구리온 국제공항으로 이동하여 출국수속

14:00 EY594편으로 텔아비브 국제공항 출발

19:00 아부다비 자이드 공항 도착

21:35 EY822편으로 자이드공항 출발 

🍽️ 조 : 호텔식 / 중 : 기내식 / 석 : 기내식

 

9일

12:00 인천 국제공항 도착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