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튀르키예11일 터키항공
동계요금으로 떠나는 봄철 그리스, 튀르키예 여행
성인1인 439만원
11
days
2025.03.10(월) > 2025.03.20(목)
여행지 소개:
에게해를 품은 두 나라, 그리스와 튀르키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사도바울이 선교여행중에 보았을 과거의 영광을 직접 경험하고 나면 성경의 내용이 더욱 실감나게 될 것입니다.
유의사항 :
호텔 싱글 사용시 싱글차지 발생합니다. (별도 문의)
포함사항 :
왕복항공권, 호텔숙박, 호텔조식, 일정표상 관광지 입장료,식사, 일정표상 경로의 교통비
현지가이드 및 인솔자, 여행자보험료
불포함사항 :
가이드,기사,식당 팁 전일정 1인당 180유로(공항에서 지불)
선택옵션 :
튀르키예(사파리 짚차투어, 갑파도키아 열기구, 파묵칼레 열기구, 파묵칼레 카트투어)
쇼핑:
3회
JW단독행사 :
일행 대부분이 전국 각지에서 온 JW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일
인천에서 이스탄불로
21:00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터키항공 D카운터 앞
(다음날) 00:10 인천 출발
2일
아테네의 중심 아크로폴리스
이스탄불 도착
이스탄불 출발
아테네 도착
◈아크로 폴리스로 이동하여
◈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1호인 파르테논 신전
◈ 사도바울이 연설했던 아레오바고 언덕
◈ 헌법광장이라 불리우는 신타그마 광장 및
국회의사당 및 무명용사의 비 관람
◈ 세계 3대 운하 중 하나인 고린도 운하 관람 후
호텔투숙 및 휴식
✔아크로폴리스
아크로폴리스는 그리스 아테네의 바위지대에 있는 성채이며, 건축학적,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고대 건축물들의 유적지가 있으며, 이 중에 파르테논 신전이 가장 유명합니다. 아크로폴리스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단어 ἄκρον (아크론, "아주 높은, 최상의")과 πόλις (폴리스 "도시")에서 온 것으로, 아크로폴리스라는 단어가 포괄적이고 그리스에 다른 많은 아크로폴리스들이 존재하지만,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의 중요성으로 인해 흔히 아크로폴리스라고 하면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나타냅니다.
✔파르테논신전
파르테논 신전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명승고적으로, 고대 아테나이의 수호자로 여겨지던 아테나 여신에 봉헌된 신전입니다. 건축 주 재료는 대리석으로, 기원전 447년 델로스 동맹의 위상이 가장 강성했을 적에 착공하여 기원전 438년에 건물의 뼈대가 완성되고, 외장 공사는 기원전 432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현존하는 고전기 그리스 건축물 가운데 가장 중요하며, 도리스식 기둥 양식 발전의 정점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레오바고 언덕
아레오바고는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북서쪽에 있는 ‘아레이오스 파고스’(아레스 언덕)라는 커다란 바위 언덕입니다. 이곳은 오늘날로 치면 고등법원이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전쟁의 신 아레스가 자신의 딸 알키페를 겁탈한 할리로티오스(포세이돈의 아들)를 죽여 재판을 받고 무죄로 풀려난 곳으로 전해집니다.
또한 이곳은 사도바울이 아테네 시민들에게 연설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고린도운하
에게해와 이오니아해를 연결하는 운하로 파나마 운하, 수에즈 운하와 함께 세계 3대 운하로 손꼽힙니다. 길이 6.3킬로미터, 깊이 90미터로 현재는 그리 큰 규모로 볼 수 없으나, 건축 당시에는 엄청난 규모였던만큼 고린도가 오랜시간 번영을 누릴 수 있었던 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폭이 25미터에 불과해 현재는 크기가 작은 관광용 여객선만 오고가고 있습니다.
🛌 KALAMAKI HOTEL 또는 동급
3일
그리스의 보물, 공중수도원
호텔 조식 후
◈ 성지 고린도 유적 및 비마 터 방문
◈ 메테오라 지역으로 이동하여 수도원 중 한 곳 방문
- 수도원은 요일별로 입장이 달라집니다.
무릎이 보이거나, 민소매, 슬리퍼로는 입장이 불가
✔메테오라
메테오라(Meteora)는 그리스어로 ‘공중에 떠 있다’라는 뜻으로, 이 수도원들은 독특한 예술 작품이며, 어떤 장소를 수행, 명상, 기도의 장소로 만든 건축적 변형 중 가장 독특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테오라는 뛰어난 수도원 건축 양식을 보여 줍니다. 또한 14세기와 15세기에 토스카나(Tuscany) 지방과 같은 서구 세계와 동방정교회(Orthodox Church)에서 초기 기독교의 이상적인 은둔자 생활을 회복했을 때 수도원 공동체의 모습도 보여 줍니다.
🛌 FAMISSI EDEN HOTEL 또는 동급
🍽️ 조 : 호텔식 / 중 : 현지식 / 석 : 호텔식
4일
바울과 실라, 그리고 루디아를 만날 수 있는 빌립보
호텔 조식 후
◈ 현대도시 데살로니카 경유
◈ 아볼로니아 비마터(조망), 암비볼리 사자상 (조망)
◈ 사도바울이 다녀간 빌립보로 이동
◈ 루디아를 만난 문 밖 강가 침례터,
바울 감옥터 및 빌립보 도시 유적
성서상의 네압볼리인 까발라로 이동 호텔투숙 및 휴식
✔빌립보
그리스 빌립보는 현재 고대 유적으로만 볼 수 있는곳으로, 사도 바울이 가장 먼저 방문했던 마케도니아의 성읍입니다. 현재의 지명은 필리피로 그리스 북동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로마와 아시아를 잇는 교통의 요지이자 로마의 식민도시였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금은 과거의 영광이 사라진 곳 같이 보이지만 마케도니아 빌립2세가 이곳에 막대한 매장량과 금광 개발을 위해 성읍을 세운 곳이기도 합니다. 성지순례지로 가장 중요한 곳 중 하나인 이곳은 바울과 실라가 2차 선교여행 때 빌립보에서 옥에 갇히고 매를 맞는 고초를 겪었던 장소이며, 옷감장사 루디아의 이야기가 회자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 OCEANIS HOTEL 또는 동급
5일
버가모와 두아디라
호텔 조식 후
입살라 국경을 통해 터키 입국
◈ 핍박에도 믿음을 지켜 하느님의 칭찬을 받은 버가모
◈ 두아디라
✔버가모
버가모는 서머나에서 북쪽으로 8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해발 300미터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한 도시로서, 로마지배중 아시아 전체를 통치하기 위하여 설치된 총독부가 있을만큼 정치,행정의 중심지요 20만권의 장서를 가진 대규모 도서관이 있는 문화의 도시였습니다. 이곳은 제우스 신의 생지라는 것과 연관되어 지어진 제우스 신전을 비롯한 디오니소스 신전, 아데나 신전, 아스클레피오스 신전 과 로마황제 숭배를 위한 3개의 거대한 신당등 갖가지 우상숭배 신전들이 가득차 있었습니다. 이곳은 사단의 위, 즉 사단이 득실거리는 곳으로서 믿음을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거대한 우상 숭배와 세속화 되어가는 도시 분위기 속에서 사단의 영향력을 가장 많이 받아야 했습니다.
✔두아디라
두아디라는 버가모에서 남동쪽으로 약 65km, 서머나에서 북동쪽으로 약 10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악히사르라는 지역에 있습니다. 사방으로 도로가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이며, 현재는 인구 10만 정도의 작은 도시입니다. 두아디라는 알렉산더 대왕의 부하였던 네 명의 장군 중의 하나였던 셀주크 왕국에 의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두아디라의 옛 이름은 페로피아, 유힙피아로 불리웠다고 합니다. 이 이름이 로마 시대인 신약 시대에는 두아디라로 바뀌어졌다고 합니다.
🛌 GRAND TEMIZEL HOTEL 또는 동급